본문 바로가기
투자기록/인테리어 내돈내산 기록

이케아 주방 셀프 인테리어 후기. 7편 이케아 주방 나무상판.

by 트리니티다이버스 2021. 5. 2.
반응형

이 전까지 공정을 보려면 아래 클릭!

셀프 인테리어 후기. 6편 마루, 필름, 도배 - https://seafreediving.tistory.com/m/50

셀프 인테리어 후기. 6편 마루, 필름, 도배

이전에 쓴 타일 후기를 보려면 여기 클릭! 셀프 인테리어 후기. 5편 타일 (졸리컷) feat. 윤현상재 - https://seafreediving.tistory.com/m/49 셀프 인테리어 후기. 5편 타일 (졸리컷) feat. 윤현상재 목공 및 샷..

seafreediving.tistory.com



완성된 우리집 이케아 주방


모든 공정중에 제일 많은 상담을 받은 공정을 하나만 뽑아보라면 단연 주방이라고 할수있다.
처음에는 강모군이 추천해준 나무주방을 하고싶어서 소개해준 업체를 연락해보니 1월에 한 문의였는데도 불구하고 4월까지 가득차있다고 했었다.
강군이 오늘의 집 베스트에 오른 후 소개해놔서 뜻하지않른 호재를 맞으셨나봄.

그런 이유로 우리는 여기저기 많이 상담받았는데 처음엔 한샘에 갔었다. 한샘 본사로 일부러 검색해서 잠실점에 찾아갔는데, 친절하고 깔끔하고 견적도 살짝 비싼듯하지만 괜찮았다. 처음인 만큼 일단 더 알아보자 싶어서 리바트 논현으로 갔다.

전 매도자의 주방


리바트가 가격은 쪼끔 더 합리적이었는데 상담하는 직원이 거의 없고 뭔가 분위기가 좀더 삭막했다. 하지만
막상 상담에 들어가자 친절하고 가격도 괜찮고 주방도 이쁘고 괜찮았다.

그래두 우리 예산보단 좀 초과되는게 상부장을 안하자니 수납공간이 없고 상부장을 짜자니 너무 비싸지고 고민이 되는거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 봤더니 이케아에서 주방을 구매하면 조립은 업체에서 와서 해준다는거다, 천천히 알아보고 우리는 여기로 결정했다. 문제는 이 다음부터였다.

미리 상담예약 잡고 상담하고 실측예약 잡고 실측하고 자재구매하고 설치예약을 잡는 대장정이 있었다.
심지어 몇몇 자재는 금방 품절이 되고 재입고 일정도 안나와있어서 매일매일 홈페이지를 보면서 입고가 됬나 확인하고 확인이 되면 구매버튼을 누른 후 배송도 안되서 퇴근후 일산까지가서 사왔다.

그게 바로 요 싱크볼 노르센

싱크볼만 덩그러니 사놓고 나중에 실측후 계산할때 미리 구매했으니 따로 빼달라고 했다.

상담은 지금생각해보면 참 잘 되어있던거 같다, 기존에 우리끼리 잡아 놓은 틀을 보여주니 그 틀에 맞춰서 잘나가는 자재와 디자인 코너장등을 적용해서 잘 짜주셨다.
이건 실측 후에 다시한번 수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큰 걱정 없었다. 실측비를 12만원 내는데 이건 나중에 다시 리워드 해줘서 큰 문제가 없었다.

문제는 설치 당일날, 이게 업체가 직영이 아니고 다른 계약된 설치업체에서 와서 해주는거라 영 믿음이 안갔다. 뽑기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동네 사람들은 다 바빠서 프로가 못온건지 심지어 당일 설치가 끝나지도 못했다 아직도 걸레받이가 없는상태.

근데 예쁘다, 이 모든 공정은 이걸 위해서였나 생각이 들정도로 너무너무 이뻐서 적응안됨.

식세기
완성샷



이케아 싱크의 장점이 아래같은 코너장이나 수납장이 엄청 많은게 장점인거같다. 하나하나 고를수 있고 상담 받을때 얘기하면 상세하게 설명해줘서 좋은듯.


이케아의 장점 코너장
수납장 안에 내부 수납장


설치 당일날은 총 3분이 왔는데 두분은 살짝 초보의 느낌이 났다. 이 모든 공정은 바닥에서 조립해야하기 때문에 보양이 필요하다. 나중에 이거 다 때면서 개고생함


다음에 이사갈집에선 아일랜드랑 후드도 연결하고 ㄷ자 주방도 시도해보고싶다.
하지만 이케아를 다시할지는 잘 모르겠음.
너무 이쁜데 너므 힘든공정이었다.
단연 제일 신경 많이쓰고 제일 힘들었던 셀인 공정이었던거같다.
오늘 남은 자재 환불하러 이케아 또가는데. 완성 되는데로 다시 후기 남겨야지.


최종은 아니지만 후기
셀프인테리어 끝! 후기 및 최종 견적 - https://seafreediving.tistory.com/m/52

셀프인테리어 끝! 후기 및 최종 견적

이 글은 네이버 셀프 인테리어 카페에 배우자님이 작성한 글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남편으로서 입장은 붉은색으로 리플식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참고로 저는 패션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고

seafreediv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