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엔데믹이 되니 일본 여행을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우리 일상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특히 출입국 시 달라진 점이 많아요. 일본 여행 가기 전에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코로나 예방접종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2023년 5월 7일까지 일본에 입국하는 사람은 반드시 코로나 백신 3차까지 맞은 예방접종증명서가 있어야 해요. 만약 접종하지 않았다면 PCR 음성확인서로 대신할 수 있는데요, 백신 맞은 사람들이라면 예방접종증명서를 준비하는 게 간편해요.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을 마친 분들은 아래를 따라하시면 돼요. 그 중에서도 얀센 접종자는 한 번만 맞았어도 2차까지 맞은 것으로 인정해 주니 얀센 1회+그외 백신1회이면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1. 예방접종도우미를 검색해서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을 클릭합니다.
2. 해외에서도 통용되어야 하니 아래 화면에서 '영문'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비회원으로 진행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대충 로그인을 하고 동의를 누르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4. 여권 정보 활용에 동의를 클릭하면 성명, 생년월일이 자동으로 뜹니다. 여기에 주소검색만 해서 현재 거주하는 곳 주소를 입력해요.
처음엔 전체 선택되어 있는데요, 접종구분에서 '개별선택'을 누르고 (임시예방접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체크합니다. 발급사유는 해외 유학/이민 등을 클릭하고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5.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했더니 이렇게 신청내역 확인 화면이 떠요.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인쇄, 파일저장이 가능해요.
그러면 이렇게 생긴 예방접종증명서 출력 창이 나오는데 우측의 프린터기 버튼을 누르면 인쇄되어 나옵니다. 이걸 1부 인쇄해 놓고 파일로도 저장해 두세요. 앱으로 패스트트랙 입국 수속할 때 필요해요.
예방접종 증명서를 보면 어느 병의원에서 어떤 종류의 백신을 몇 차례 맞았는지 적혀 있어요.
위의 증명서는 1,2,3차 모두 화이자를 접종한 경우에요. 아래 사진은 얀센과 화이자를 맞은 증명서에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얀센은 한 번만 맞았어도 2차까지 맞은 걸로 인정해 줘요. 불필요하게 pcr검사할 필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