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이스트폴 분양가, 평면도
올 하반기에는 쟁쟁한 서울 아파트 청약이 여럿 예정되어 있다. 그 중 하나 많은 사람들이 고대하던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입주자모집공고문이 나와 정리해 본다.
입지환경
여기 위치가 아주 괜찮다. 번지수로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680-63번지. 지하철 2호선 라인에 구의역 코앞, 강변북로 타기 좋아 교통도 좋고 한강 가깝고 서울에 몇 안되는 평지다. 아래론 강남 송파 접근하기도 좋고 cbd 가기에도 최적. 홈페이지의 지도만 봐도 남쪽으로 잠실, 옆으로는 성수와 가깝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구의동~자양동 이쪽이 죄다 개발이 안 되어 심란해 보이긴 한데 주변환경을 깡그리 무시해도 될 정도로 쩌는 위치다. 근처 강변 동서울터미널 개발계획도 있으니 시간 지나면 천지개벽할 곳이라고 생각한다. 광진구에 신축 아파트가 별로 없어서 더욱 메리트 있다.
청약일정
- 특별공급 신청일: 7/31(월)
- 일반1순위 신청일: 8/1(화)
- 일반2순위 신청일: 8/2(수)
- 당첨자 발표일: 8/9(수)
- 정당계약일: 8/21(월)~8/25(금)
- 입주예정일: 2025년 3월 예정
청약자격
- 특별공급: 기관추천, 다자녀,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초 특공 자격은 아래 표 참고.
- 일반공급: 서울, 경기, 인천시에 거주하는 12개월 이상 납입한 청약통장을 지닌 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자.
공급세대
재개발 사업지에 고층 건물로 지어져 생각보다 공급물량이 많다. 전체 1,063세대 중 631세대를 분양한다.
-특별공급: 212세대
-일반공급: 419세대
- 74, 84타입: 가점제 40%, 추첨제 60%
- 그외 101, 124, 125P,138타입: 추첨제 100%로 선발
동호수배치도
롯데캐슬 이스트폴 배치도를 보면 특이점이 보인다, 면적에 비해 아파트동은 3개동에 불과하고 다른 아파트 단지에서 볼 수 없는 복합업무시설(오피스, 교육시설, 호텔 등)이 들어올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고 공고문에 명시되어 있다.
임대세대 배정을 위해 원룸, 투룸 같은 초소형 평형을 끼워넣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롯데캐슬 이스트폴에는 소형 평형이 없다. 제일 작은 면적이 전용74m2부터고 펜트하우스를 비롯한 대형 평형도 있어 나름의 특색을 갖추려 노력한 부분이 보인다.
평면도
가장 작은 전용 74m2부터 138m2까지 다양한 구조로 지어진다. 방향은 정동향과 정남향인데 대부분의 세대가 동향인 점은 조금 아쉽긴 하다.
분양가
소형 평형이 없으니 가장 작은 74타입도 10억원이 넘는다. 얼핏 보고 헉 비싼데? 싶지만 분양가에 발코니 확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찬찬히 따져보면 무턱대고 비싼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요즘의 분양 트렌드는 소형+저층을 분양하여 아예 '싸게 보이게' 만들거나 아니면 아예 '좋고 비싸게' 만들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았음에도 이 정도면 싸게 나왔다고 본다.
광진구는 신축 대단지가 없어서 그 어디보다 신축이 귀하고 희소성 있는 곳이다. 구의동 이편한세상 광진그랜드파크(22년 입주), 자양동의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23년 7월 입주예정)와 비교해도 싸게 느껴진다.
롯데캐슬 이스트폴의 전매제한기간은 당첨자발표일로부터 1년이 적용된다.
입주자모집공고문은 아래를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다.